이곳은 개발을 위한 베타 사이트 입니다.
기여내역은 언제든 초기화될 수 있으며, 예기치 못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섬뜩한 진화

덤프버전 :


1. 개요[편집]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Eldritch Evolution파일:external/www.cardkingdom.com/207530_1.jpg
한글판 명칭섬뜩한 진화
마나비용{1}{G}{G}
유형집중마법
섬뜩한 진화를 발동하기 위한 추가비용으로, 생물 한 개를 희생한다.
당신의 서고에서 전환마나비용이 X 이하인 생물 카드 한 장을 찾는다. X는 희생된 생물의 전환마나비용에 2를 더한 수이다. 그 카드를 전장에 놓고 당신의 서고를 섞는다. 섬뜩한 진화를 추방한다.
수록세트희귀도
섬뜩한 달레어
Natural Order. 생물 대충 희생하고 프로제니투스 놓는 미친 짓은 막기 위해 약간 조종한 주문. 생물 색의 제한을 없애버린 대신 희생한 생물의 CMC + 2의 제한을 두었다. 즉 2마나 생물 희생하면 4마나 이하 생물만 꺼낼 수 있다는 뜻.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카드의 강력함은 어디 안가서 2턴 이오나라든지 2턴 확정 달법사라든지의 정신나간 콤보가 예상되고 있어서 이거 설마 밴먹는거 아냐? 하는 소리도 나오고 있다. 물론 이들 콤보의 카드 요구 수가 너무 많고[1] 5코 이하의 생물을 가져오는건 현실적으로 손해가 있고 이 카드 자체가 사용후 추방이라는 밸런싱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어떨지 모른다.

어쨌든 섬뜩한 달 레어 중에서는 제일 기대치가 높은 레어 카드....였는데 정작 제대로 쓸 수 있는 덱이 별로 없어서 묻혔다. 모던 역시 키키코드덱에서 소환의 화음이랑 같이 썼으나, 곧 키키코드라는 아키타입 자체가 망해버리는 바람에 동시에 이 카드도 몰락을 면치 못했다. 섬달 최고의 레어라고 하면 당연 집단적 잔인함을 꼽는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 카드가 등장. 섬뜩한 진화와 함께 8장의 진화카드로 덱 안정성을 확보하면서 네오브랜드덱으로 완성되어 모던에 진출하는 데 성공하였다. 해당 문서 참조.


2. 관련 문서[편집]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3 09:36:51에 나무위키 섬뜩한 진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코 이오나 콤보의 경우 낙새나 노블 등의 1코 램프주문, Allosaurus Rider 한장, 섬뜩한 진화 카드 한장, 대지 2장, 그리고 비용으로 추방시킬 아무 녹색 주문 2장이 필요한지라 현실성이 없다.